[공감신문] 하나은행은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 '스마트창구 플러스(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 정보를 사전에 작성하고, 이후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호출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사전작성 공간'이다.

특히 시중은행 최초로 QR코드 접속을 통한 스마트폰 신청서 작성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은 별도 인증절차 없이 자신의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할 수 있다. 영업점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배려해 화면 메뉴를 사용자 중심으로 최대한 직관적이게 구성했으며, 고객이 사전작성을 했더라도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이 최종 업무처리하지 않으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손님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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