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통합솔루션 “멸치쇼핑”이 상품만 있으면 소규모 사업자도 쉽고 빠르게 대형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주는 저비용 고효율 맞춤 서비스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최근 위탁판매 혹은 무재고 형태의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나 무재고 형태의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업자들이 크게 늘어났다.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부담 없이 투잡으로 뛰어드는 이들의 비중도 상당부분 차지한다.

무재고 판매 방식은 제품의 매입, 재고 보관, 배송 등에서 큰 비용을 절감하는 대신 수익이 적기에 많은 노출을 필요로 하며 얼마나 많은 곳에 입점하여 노출되는지가 매출의 발생의 중요한 요건이다.

이런 무재고 형태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노출을 위해 수 십 곳에 해당하는 유통 채널에 입점하여 판매하는 것이 생각보다 시간 소모가 높고 관리하는 피로도가 크다는 것이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자 멸치쇼핑은 판매사가 힘들어하는 부분의 해소에 초점을 맞춰 솔루션을 고도화 했다. 멸치쇼핑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입점하면 주요 쇼핑몰에 통합 연동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을 통해 멸치쇼핑은 하나의 오픈마켓을 넘어 전 채널에 입점부터 정산까지 하나의 계정으로 가능한 원스톱 커머스 플랫폼이 된 것이다.

기존엔 판매를 희망하는 유통채널에 일일이 입점 서류를 제출해 신청을 하고 승인 후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데, 이 단계를 건너 뛴 것이다. 이는 보다 빠른 매출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멸치쇼핑 솔루션은 판매 단계뿐 아니라 상품 상태 변경, 배송 취합, 고객 문의, 정산까지도 하나의 계정에서 해결 할 수 있도록 통합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 중인 판매사들과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는 멸치쇼핑에서 상품 등록과 연동 신청만 하면 자동으로 주요 유통 채널에 판매가 되는 것이다. 별도로 각각의 쇼핑몰에 로그인할 필요 없고 하나의 계정에서 모든 관리가 가능하니 인적, 물적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특히 가격비교 솔루션과 쇼핑 검색 광고 상품까지 무료로 제공해 기존 운영사는 인력의 소모를 줄일 수 있고, 예비 창업자나 투잡 희망자는 부담 없이 편리한 창업이 가능해진 것이다.

멸치쇼핑 관계자는 “멸치쇼핑은 원스톱 커머스 플랫폼의 추가적인 고도화를 통해 더 많은 연동몰을 늘릴 계획이다. 소규모 창업과 투잡뿐만 아니라 이미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판매사들이 보다 낮은 비용으로 많은 매출을 낼 수 있도록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이며 지속적인 투자로 더 많은 편의사항을 담아 입점사의 만족을 높이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