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 극심한 매출 하락과 휴. 폐업이 늘어나며 지난 3개월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자영업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다행히도 확진자 증가세가 꺾이면서 진정 국면에 들어선 모습이다.

이러한 불황 속에 예비 창업자들은 적은 투자금으로도 안정적인 매출 보장을 위해 불황에 강한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다. 특히 배달창업이 눈에 띈다. 작은 평수와 적은 운영인력으로 고정비용을 최소화한 소규모 창업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선진형 외식 창업플랫폼 선두기업 ㈜고홈푸드는 2020년 새롭게 선보인 “떡꼬기&스테이크제트”라는 2개의 브랜드를 개발하여 1개의 매장에 운영되는 복합형 멀티매장을 구축하여 외식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배달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로서 외식배달 시장 급성장에 발 맞추어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요즘 대세창업으로 “떡꼬기&스테이크제트”의 창업비용 노마진을 선언하여 인테리어, 주방기기 등 개설에 대한 모든 부분을 실비로 진행하고 있다. 창업 초기 투자비용1,000만원~3,000만원으로 점포 개설(점포임대비용 제외)이 가능하도록 경쟁력을 강화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힘입어 론칭 한달도 되지 않아 평택, 의정부, 부천, 안산지역에 가맹계약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경기포천, 부산서면, 전남광주 등 다수의 예비창업주와 가맹상담을 진행 중이다.

“떡꼬기&스테이크제트”의 “떡꼬기”는 떡볶이 경력. 청결 고춧가루 100%만을 사용하여 독자개발한 숙성공법으로 완성된 소스를 이용한 국물 떡볶이와 냉장 저온 숙성청정육을 자체 개발한 쌀가루가 함유된 튀김 전용 파우더를 입힌 고기튀김의 환상적인 콜라보를 맛볼 수 있다.  또 하나의 브랜드인 스테이크제트는 1인 스테이크 도시락으로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고 있다. 특수 제작한 1300 ℃ 고온 직화 조리기를 사용하여 불 맛을 살리고,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떡꼬기&스테이크제트”의 본부는 “불황이 곧 기회다.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2개의 브랜드를 운영하여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경쟁력을 갖추어 서비스를 준비했으며, 업계 최고 수준에 70% 마진율을 보장하며, 가맹점주가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 강화부터 운영 노하우 제공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홈푸드 강명규 대표는 “가맹점과 본부는 하나이다.” 운동을 선언하여 본부 인원을 각 가맹점에 정기적으로 지원하여 가맹점의 질적, 양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배달 어플 관리를 위한 “매출증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목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