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보험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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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신문] 염보라 기자=서울보증보험은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한 '모바일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자문서지갑은 행정·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각종증명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아 원하는 기관에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전자증명서 보관 공간이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은 공공기관이나 서울보증보험 방문 없이 보증보험 가입에 필요한 전자증명서를 ‘정부24’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에 제출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주민등록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 등 60여종의 전자증명서 제출이 가능하며, 향후 행정안전부 전자증명서 발급 대상 확대에 따라 연계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서울보증보험 관계자는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한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는 손해보험사 최초 사례”라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고객서비스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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