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6일과 7일, 음향 장비 전문 디스트리뷰션 업체 기어라운지 주식회사(대표 이정화)에서 주최한 ‘GLMC20(기어라운지 마스터클래스 2020)’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 웨비나(웹+세미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GLMC는 국내외 최정상 프로듀서 및 엔지니어들이 음악 제작 및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페스티벌로 현재 음악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프로 및 준프로는 물론 뮤지션을 꿈꾸는 학생과 직장인까지 음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총 7개의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강연마다 국내외 정상급 엔지니어, 프로듀서, 뮤지션이 강연자로 나서 음악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작업을 할 때 기본자세부터 실제 작업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팁과 기술적인 노하우까지 알려주어 엔지니어, 프로듀서, 뮤지션을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강연에는 Jay-Z, Chainsmokers, Rihanna의 마스터링 엔지니어 크리스 게린저가 BTS-Dynamite와 Dua Lipa-Don’t start now의 마스터링 과정을 공개하였으며, 나스(Nas), 닙시 허슬(Nipsey Hussle),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의 엔지니어로 그래미 상을 2회 수상한 데이빗 영인 킴(David ‘Yungin’ Kim)을 비롯하여 BTS의 매직샵 등 여러 유명 아티스트의 곡을 프로듀싱, 믹싱한 디제이 스위블(DJ Swivel), 빅싼초(작곡가, 프로듀서 -(여자)아이들, 에이핑크, 현아)가 연사로 참여했다.

 

또한 김범수(프로듀서, 믹싱 엔지니어 - 이적, 선우정아, 윤석철), 신봉원(레코딩 & 믹싱 엔지니어 - ITZY, 트와이스, 프로미스나인), 한주수(캐나다 Humber College 전임 교수, 전 보스톤 심포니 오케스트라 레코딩 엔지니어)도 연사로 참여했다.

 

기어라운지 이정화 대표는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음악 제작 환경을 보다 가까이서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분야별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지식 공유를 통해 실질적인 이익을 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는 없었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 온라인으로 진행한 행사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수준 높은 강연을 준비해준 국내외 마스터들과 행사에 많은 관심을 두고 참가해준 참가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기어라운지는 금번 GLMC20 행사를 당일 시청하지 못했던 참가자들을 위해 추후 각 강연영상을 VOD 서비스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