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벨트 해제 방안, 신중히 접근해야"

▲ 정세균 국무총리/연합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연합뉴스


[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19일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 방안을 두고 "신중하게 접근하는 게 옳다. 그린벨트는 한번 훼손하면 복원이 안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정세균 총리는 이날 KBS 1TV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뒤 '서울시의 반대에도 국토교통부 장관 직권으로 그린벨트를 해제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법적으로 가능할지는 모르지만, 그렇게 정책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고 답했다.

 

정 총리는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최근 당정 간 그린벨트 해제 검토 입장을 재확인한 것을 놓고 '해제 쪽으로 결론이 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 데 대해 "아직 정리되지 않았다"고 했다.

 

또한, 부동산 민심이 악화하고 있는데 대해선 "부동산 문제로 행복한 국민이 없을 정도로 심각하다""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정부가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경질론에 대해선 "전쟁 중 장수를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사태 수습 후에나 논의할 수 있는 문제지 지금은 적절한 타이밍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등과 관련해 "국민께 참 송구하다""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국민들이 유사 사례를 걱정하지 않도록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고 미래 지향적으로 대비하고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유감의 뜻을 표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