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황주홍 의원, 농어촌도로 국비지원 추진
김송현 기자 기자
수정일 2016-11-16 18:33
등록일 2016-11-16 14:31

지방재정 고려해 국비지원 방안 담은 개정법률안 발의
황주홍 국회의원(국민의당/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공감신문 김송현 기자] 황주홍 국회의원(국민의당/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농어촌도로에 국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농어촌도로 정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어촌도로는 읍면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익과 생산·유통활동에 필수적이지만 '도로법'으로 규정되지 않아 보수 등의 정비는 국비 투입 없이 군수가 하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기초자치단체의 열악한 재정적 한계 탓에 도로가 낙후되거나 파손되어도 정비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용자들은 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에 황 의원은 법률 개정을 통해 위험도로 구조개선과 같은 농어촌도로 정비비용을 국가가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하려는 것이다.

황 의원은 “농어촌도로 정비는 농어민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히고, “농어촌 지역의 교통 편익 증진은 물론 농수산물의 생산·유통을 원활하게 해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