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부산은행, 中 난징 지점 개점...중국 내 2번째 지점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29 16:07
등록일 2020-06-29 16:07

효율적 영업 네트워크 구축해 중국 내 영업력 강화
/부산은행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BNK부산은행은 29일 중국 장쑤성의 성도인 난징에 지점을 개점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지난 5월말 중국 금융당국으로부터 지점 설립에 대한 본인가를 취득한 바 있다. 국내 지방은행이 중국에 2호 영업점 설립 최종 인가를 받은 첫 사례라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부산은행은 이번 중국 난징지점 설립으로 중국을 북부지역과 남부지역으로 이분화하는 효율적인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국 내 밀착 영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방성빈 부산은행 경영전략그룹장은 "중국은 부산은행 글로벌사업의 전략적 요충지로 이번 난징지점 개점이 중국 내 영업력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중국 내에서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이번에 개점한 난징지점 외에도 중국 칭다오와 베트남 호치민에 해외 영업점을 두고 있으며 미얀마 양곤, 인도 뭄바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회사 과녜자는 "향후 진출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은행 인수, 지분투자 등 다양한 해외 진출 방안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