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하나금융, 종합부동산 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선봬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29 10:06
등록일 2020-06-29 10:06

하나은행·자산개발신탁 역량 더해 원스톱 서비스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하나금융그룹이 26일 그룹 부동산 서비스 역량을 한데 모은 종합부동산 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Hana Realty Rich Up)'을 선보였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은 ▲하나은행의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와 리빙트러스트(Living Trust) ▲하나자산신탁의 개발 및 건물 운영 자문 서비스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부동산의 취득부터 개발, 임대, 관리 및 처분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투자자문 서비스의 경우 부동산 매입 타당성 분석과 가치평가를 통해 매입과 매각을 자문한다. 리빙 트러스트는신탁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적절하게 활용해 부동산의 관리와 처분을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하나은행만의 특화 서비스다.

개발 컨설팅의 경우 신축 기획과 인허가, 시공사 선정 및 공사 관리 등을 자문한다. 

건물 운영 자문은 PM(건물 관리), LM(임대차 관리), FM(시설 관리) 등을 바탕으로 보유하거나 사용 중인 부동산 자산에 대한 최적의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임차인이나 중개업자 또는 수리업자 등을 직접 만나지 않도록 회계까지 대행해준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서비스는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고객은 물론 기업에서 보유 중인 부동산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이용하면 보유 부동산에 대한 최적의 활용 방안을 자문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축 경험이 없어 개발을 망설였던 손님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부동산 자산관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숙련된 전문가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부동산을 매입하고 매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향후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이 참여하는 부동산 관련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해 부동산 취득과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부동산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하나금융그룹만의 한 차원 높은 진정한 종합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