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JDC, 제2기 JDC 소통위원회 제2차 투자사업분과회의 개최
전지선 기자
수정일 2020-06-25 10:07
등록일 2020-06-25 10:07

"제주 환경가치 증진 및 도내 환경 사각지대의 문제 해결 위해 노력할 것"
 ‘제2기 JDC 소통위원회 제2차 투자사업분과회의’/JDC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24일 JDC 본사에서 ‘제2기 JDC 소통위원회 제2차 투자사업분과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사업 분과위원회(분과위원장 박종명)에서는 기관 이미지 제고 및 환경을 주제로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글로벌 환경재단과의 협력 방안과 제주 현안인 축산 영농폐기물 및 하수슬러지 등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사회환경 기초시설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박종명 투자사업 분과위원장은 “JDC는 도민이 공감하는 환경가치 증진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는 등 기관 이미지 개선에 힘써야 한다”고 제안했다. 

박철희 JDC 투자사업본부장은 “JDC는 환경보전을 통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환경가치 증진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도민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제주도내 환경 사각지대에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홍진혁 JDC 홍보실장은 “앞으로 코로나19로 도민들과 대면소통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비대면 소통으로 도민들과 교감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DC는 도민소통 활성화와 상생협력 확대를 위해 2019년 10월 ‘제2기 JDC 소통위원회’를 출범했고, 분과별 회의 등을 통해 JDC 사업현황과 현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