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올리브스튜디오 코코몽, EBS 재방영 확정
전지선 기자
수정일 2020-06-25 09:18
등록일 2020-06-25 09:18

어린이들이 가져야 할 건강한 식생활부터 생활습관, 친구와의 우정 등 다양한 소재 다뤄
올리브스튜디오 코코몽, EBS 재방영 확정/이랜드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이랜드가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올리브스튜디오의 대표 콘텐츠 ‘냉장고 나라 코코몽 시즌 1’이 EBS TV1에서 재방영을 확정했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은 냉장고 음식들이 동물 캐릭터로 변신하는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중 하나다. 건강한 식생활을 주요 에피소드 소재로 삼았으며 어린이들이 길러야 할 생활습관, 인간관계 등 다양한 테마를 함께 다루고 있어 교육용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콘텐츠는 그동안 작품성과 인기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대상(대통령 상)을 수상했으며 시즌 3까지 제작이 이어졌다. 

한편, 코코몽은 아이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의미를 담은 스토리를 전달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소방청 등 다양한 부처와 MOU를 맺고 공공 캠페인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코몽 관련 상품도 다양하게 출시돼 지금까지 400여 종이 넘는 상품이 고객들과 만났으며 코코몽 콘셉트의 키즈카페 키즈랜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캐릭터 ‘윌리를 찾아라’와 협업을 진행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코코몽을 사랑해 주신 덕분에 EBS의 주요 시간대에 다시 코코몽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한 식생활과 생활 습관을 알리기 위해 코코몽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선보여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은 오는 29일 EBS TV1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30분에 방영된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