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대박 터뜨린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SNS 조회수 5000만 돌파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22 11:06
등록일 2020-06-22 11:05

사실감 있는 내용으로 공감 이끌어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캠페인 영상 캡처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카드는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방영 42일만에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조회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일반인 국민을 모델로 내세운 것이 특징으로, 지난 5월 8일 방영해 12일만에 1000만 회 조회수를 기록한 데 이어 27일째인 지난 3일 3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이어갔다.

일상 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 경험을 사실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또 기획 단계부터 디지털 채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게 광고 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

디지털쉽게명 캠페인은 지난 5월 온라인 광고 전문 포탈사이트 'TVCF'가 전국 25~4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컨슈머보이스'에서 1위와 3위를 각각 꿰찬 바 있다. 3개 시리즈 증 '쉬운 서비스'편이 1위를, '이지 시리즈' 편이 3위를 차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 조회수 5000만 회를 기록한 것은 카드업계와 KB금융그룹 내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며 "이번 SNS 조회수 5000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 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는 메이킹 영상과 NG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