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방역 체계 강화에 도움되는 린 글로벌의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방역 시스템'
주현웅 기자
수정일 2020-06-17 18:01
등록일 2020-06-17 18:01

제 56회 대종상 영화제(2020), MBN 보이스트롯에서도 방역 효과

 

 

▲린 글로벌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사진제공=린 글로벌)

 

K-방역 체계 강화에 도움되는 린 글로벌의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방역 시스템'이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선진 방역시스템이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방역 분야의 의료기기들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수출하고 있는 주식회사 린 글로벌에서 출시한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방역시스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는 세계적인 브랜드인 미국 FLIR사의 열화상 렌즈와 국내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를 연동시킨 ICT제품이다.

 

▲제 56회 대종상 영화제 (2020) 실내에 설치된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사진제공=린 글로벌)

 

코로나 19 이후 대부분의 업소 및 기관에서는 시간과 인력을 투자해 인적사항과 출입 목적을 수기로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체온 측정 결과와 출입 기록을 일치시키기 어렵고, 수기에 따른 오류의 가능성도 있다.  

반면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는 KC, CE 안전인증을 통과했으며 일반인 출입이 많은 장소에서 효과적으로 출입자의 정보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자동 진단 및 기록할 수 있다.

특히 의료기관과 공공기관, 전시회, 세미나, 국제 행사장 등 곳곳에 설치되어 대면 접촉없이 체온계와 일치하는 테스트 정확도를 보이고 있다.

린 글로벌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방역시스템은 관리자의 별도 출입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비대면 방식이다.

이로 인해 얼굴인식과 체온 측정까지 0.3초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또한 마스크 착용 시에도 정확한 체온 감지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밖에도 간접 열원을 제거하고 측정 공간 범위 지정이 가능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도 정확한 온도 감지가 가능하며, 출입자의 전화번호 입력으로 출입 기록과 체온이 서버에 자동 저장돼 사후 이력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 MBN 보이스트롯 입구에 설치된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사진제공=린 글로벌)

 

린 글로벌 관계자는 "최근 인구가 밀집된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단 감염이 연쇄적으로 전파되고 있다"면서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방역 시스템이야 말로 감염의 연결고리를 끊을 수 있는 획기적인 방역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를 통해 방역 분야 종사자들의 수고와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K-방역의 우수성을 세계에 과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린 글로벌의 KN1339 열화상 모니터링 게이트 방역시스템은 공항, 쇼핑몰, 지하철, 건물 출입구 등 출입구가 정해진 한정적인 공간에서 다수의 사람이 유입되는 장소에 활용했을 때 최적의 효과를 보이는 품질 우수성에 힘입어 대종상 영화제, 보이스 트롯, 각종 의료기관에 설치되어 방역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그 여름, 우리를 떨게했던 추억의 귀신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