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하나벤처스, 반려동물 산업 스타트업 지원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17 10:59
등록일 2020-06-17 10:58

펫츠 레이팅스와 '듀크 뱅크 프로젝트' 발표 / 연내 스타트업 1000곳 발굴, 지원
하나벤처스 CI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하나금융그룹 관계사 하나벤처스가 반려동물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스타트업 1000개사를 발굴, 지원키로 했다.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에게는 투자도 집행할 방침이다.

하나벤처스는 반려동물산업 전문 평가 회사인 펫츠 레이팅스와 공동으로 반려동물 산업의 초기 기업들에게 자본 유치와 발전을 지원하는 엑셀레이팅 프로그램 '듀크 뱅크 프로젝트'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는 "투자는 시장의 가장 냉정하고 치열한 부문이지만, 가능성 한 가지만 가지고도 스타트업에 적극 투자하는 '사람 중심의 투자'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펫츠 레이팅스와 함께 듀크 뱅크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가능성 있는 초기 기업에 소액의 자금을 투자하고, 반려동물 산업·투자 전문가의 입장에서 사업 모델을 함께 검토해줄 예정이다. 올해 목표는 1000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는 것이다.

회사 측은 "방글라데시의 그라민 뱅크처럼 사업 초기에 담보와 투자 유치 능력이 적은 스타트업들을 중심으로 무보증, 무담보 투자는 물론, 반려동물 산업이라는 특정 사업에 집중해 업계 전문가들과 금융 전문가들이 사업 모델 타당성 검토와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높여줄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4가구 중 한 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며, 관련 산업은 향후 10조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그 여름, 우리를 떨게했던 추억의 귀신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