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BNK부산은행, 친환경 이동점포 발차… 소상공인 맞춤 지원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15 14:35
등록일 2020-06-15 14:35

360도 회전형 LED 전광판 탑재해 홍보 지원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BNK부산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를 실시한다.

BNK부산은행은 15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 지상주차장에서 이동점포 ‘무빙 브랜치(Moving Branch)’ 발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무빙 브랜치는 25인승 중형버스에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창구와 대기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은행권 이동점포 최초로 충전식 전기 배터리 전원방식을 적용해 무소음·무공해 업무환경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360도 회전형 LED 전광판을 차량에 탑재, 소상공인들에게 점포 홍보 기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이번에 발차한 무빙 브랜치를 포함해 총 3대의 이동점포를 운영 중이다. 

대형트럭은 신규 아파트단지 및 각종 축제에 현장지원을 하고 있으며, 소형밴은 시니어고객을 위해 노인복지관 및 금융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용규 부산은행 마케팅추진부장은 "부산은행 무빙 브랜치가 신속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에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