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기업은행 "법인카드 1장으로 100명까지 간편결제 동시 사용"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15 10:23
등록일 2020-06-15 10:22

'기업공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시행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1장의 법인카드로 100명까지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IBK기업은행은 '기업공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공용카드를 간편결제 앱(App)에 등록해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기업공용카드란 임직원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명 법인카드를 말한다. 

BC기업카드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인증 절차만 거치면 등록이 가능하며, 최초 1회 인증 후에는 카드 실물없이 간편비밀번호와 지문인증으로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다.

공용카드 한장당 등록 가능 인원은 최대 100명까지다. 삼성페이·LG페이·페이코·페이북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기업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9월말까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드 등록과 인증을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과 간편결제 이용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권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매월 당첨자를 선정해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기업공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라며 "간편결제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