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하나금융, 유튜브 채널 '하나튜브' 새 프로그램 론칭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11 12:50
등록일 2020-06-11 12:50

/하나금융그룹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하나금융그룹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튜브'를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일방적인 공급자 중심의 금융 정보 전달이 아닌,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등을 목표로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기획했다.

주요 콘텐츠는 ▲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금융경영연구소 소속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원(ONE)' ▲그룹 임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그들의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블로그(Vlog)' ▲프로축구연맹 K리그와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고(Go)라운드' 등이다.

이중 하나고라운드는 총 13부작으로, 고알레가 K리그 주요 인기 구단을 투어하며 각 팀 대표 선수들과 축구 코칭 및 챌린지 미션을 진행, 기부금을 조성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하나금융은 모아진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국내 축구 관람 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금융은 유튜브 신규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한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하나고라운드에 출연하는 K리그 대표 선수들의 친필 사인 유니폼과 K리그 공인구를 증정한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손님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하나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손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