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하나금융투자, 빅데이터·AI 기반 종목추천 서비스 '원픽' 출시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10 10:42
등록일 2020-06-10 10:42

매일 3회 앱 푸쉬 발송
/하나금융투자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하나금융투자는 신개념 주식 종목 추천 서비스인 '원픽'을 새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원픽 서비스는 신용으로 매수한 종목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이 주식투자에 활용 가능한 정보로 만들어 제공하는 주식 종목 추천서비스다.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신용 인기 매수 종목을 보여주고, 추천 종목의 성과를 함께 제시해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였다.

종목 추천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매일 3회 앱 푸쉬로 발송한다. 오전 8시 30분에는 전일 시장에서 신용대출 거래가 가장 많은 종목 3개를 추천하고, 오후 1시에는 당일 오전장에서 하나금융투자에서 신용거래가 가장 많은 3개의 종목을 보여준다. 오후 4시에는 전일 추천된 6개 종목의 수익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추천 종목의 투자 성적표를 발송한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원픽 서비스는 증권거래를 통해 쌓이는 정보들을 토대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추천 알고리즘이 결합한 업계 최초의 실시간 AI 기반 종목 추천 서비스"라며 "하나금융투자의 데이터 사이언스가 집약된 다양한 서비스들을 많은 손님들이 직접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데이터 전략팀을 통해 유선으로 원픽 서비스를 신청하고 서비스 안내 및 정보 활용 동의 문자를 받아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내달 10일까지 무료로 종목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