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6-2기 모집 시작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10 09:55
등록일 2020-06-10 09:55

22일까지 참가 신청… '에스-멤버십' 통해 지원 세분화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신한퓨처스랩' 6-2기 모집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다.

신한금융은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1회로 진행해온 선발 및 육성 과정을 올해부터 상·하반기 총 2회로 늘렸다.

이번에 모집하는 6-2기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하반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에스-멤버십(S-Membership)'을 통해 보다 세분화된 지원을 받게 된다.

에스-멤버십은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과 체계적인 유니콘 기업의 육성 및 발굴을 위해 신한퓨처스랩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LEAD(투자), BUILD(성장·육성), CONNECT(대기업 코퍼레이션) 3가지 영역으로 세분화해 육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먼저 'LEAD' 멤버십은 유니콘 기업으로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자본 유치가 필요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80여개의 벤처 캐피탈 파트너사들의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BUILD' 멤버십은 스타트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인사·조직, 마케팅, 전략, 투자설명회(IR) 등 다양한 분야의 기반 마련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신한퓨처스랩의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역별 전문가 강연 및 멘토링 등 프로그램을 통한 전폭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BUILD 멤버십에 선발된 기업들은 'Benekit(Benefit+Kit)' 제도를 통해 사무공간, 공유차량, 임직원 교육, 복지몰 등 20여종의 신한퓨처스랩 제휴파트너사 패키지 맴버십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CONNECT' 멤버십은 신한퓨처스랩이 국내를 대표하는 영역별 대기업 파트너사와 함께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선발·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빌리티(현대기아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통신(LG유플러스), 유통(GS홈쇼핑), 뷰티(아모레 퍼시픽), 에듀케이션(교원), 바이오(셀트리온), 소셜(SK) 등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 파트너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신한퓨처스랩 6-2기 스타트업 모집 접수는 신한금융 혁신성장 플랫폼인 '이노톡'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신한금융은 딥테크(Deep Tech) 영역의 인공지능(AI), 인증(Authentication), 데이터 분석(Data Analytics), 커머스(Commerce), 언택트 기술(Untact Tech )등 하반기에 실제 진행할 예정인 협력사업 분야에 필요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2015년 출범한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총 172개사를 육성했으며, '원신한 퓨처스펀드' 등을 포함한 약 255억원의 직간접 투자를 진행해왔다.

2016년 베트남(호치민), 2019년 인도네시아(자카르타)에 글로벌 퓨처스랩을 설립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미국 실리콘밸리까지 진출 지원 국가를 확대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인천 송도의 '인천 스타트업파크', 금융위원회의 '마포혁신타운 프론트원'과 협력해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무 공간을 제공하고 육성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신한퓨처스랩'을 스타트업과 대기업, 투자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유망 K유니콘 기업 발굴과 신(新)성장산업의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