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우리은행, 혁신 중소기업에 보증료 감면 등 금융지원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09 14:27
등록일 2020-06-09 14:27

메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우리은행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지난 8일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박완식(오른쪽)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과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우리은행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우리은행이  혁신 중소기업에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담보대출 보증료 감면 등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8일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메인비즈(Management Innovation Business) 기업에게 ▲신규 취급분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담보대출 보증료 3년간 매년 0.2%포인트 감면 ▲전자금융·ATM·통장재발급 수수료 등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서 메인비즈는 마케팅 및 조직혁신 등 비(非)기술 분야의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06년 도입한 제도를 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메인비즈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 성장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수출 규제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재·부품·장비기업 지원을 위한 대출상품을 출시하는 등 우수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