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신현영 의원, 질병관리청 개편방안 논의 정책토론회 개최
박진종 기자
수정일 2020-06-08 11:45
등록일 2020-06-08 11:42

질병관리청의 실질적 역량강화 위한 조직 개편, 역할과 기능 등 심도 있는 논의 예정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국회의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비례대표)은 오는 9일 오후 1시 30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질병관리청, 바람직한 개편방안은?’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주최자인 신현영 의원이 좌장을 맡는다. 1부 주제발표에는 ▲김윤 교수(서울대 의대 의료관리학교실), ▲이재갑 교수(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송시영 교수(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가 발표에 나선다.

2부 토론에는 ▲정기석 교수(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내과/전, 질병관리본부장), ▲기모란 교수(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예방의학과), ▲서정아 과장(행정안전부 조직기획과), ▲이선영 과장(보건복지부 혁신행정담당관), ▲신재형 과장(질병관리본부 기획조정과)이 참여한다.

신현영 의원은 “국민은 코로나19 국면에서 새로이 승격되는 질병관리청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독립적인 권한을 통해 감염병을 포함한 질병의 연구, 예방 및 대응·관리의 명실공한 컨트롤타워로서 자리매김 하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계 전문가 및 정부 관계자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진정 국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질병관리청의 모습이 그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