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T, KB손보에 '모바일 통지 서비스' 제공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08 10:37
등록일 2020-06-08 10:37

타 이동통신사 고객도 별도 앱 설치 없이 전자안내장 수신 가능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T는 KB손해보험에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KB손보에 제공하는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의 연계정보(CI, Connection Information)와 통신 3사의 최신 이동전화번호 정보를 매칭해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장을 발송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KT고객뿐 아니라 타 이동통신사 이용 고객도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KB손보에서 발송하는 전자 안내장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통지의 발송 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블록체인 유통증명 시스템에 보관돼 기존 일반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효력을 가진다.

이에 따라 KB손보는 고객에게 정확하게 통지문을 전달해 개인정보보호를 한층 강화하는 한편, 우편발송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한편 KT는 모바일 통지 서비스 도입을 향후 산업 전반으로 확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박정준 KT 기업고객본부장은 "KT는 모바일통지 서비스를 KB손해보험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정확히 통지서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고객에게 적합한 기술을 적용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