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B국민카드, Z세대 겨냥한 '첵첵 출시카드' 선봬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08 10:22
등록일 2020-06-08 10:22

라이프 스타일 분석… 9개 영역에 할인 혜택 집중
KB국민카드 'KB국민 첵첵 체크카드' 위글위글 디자인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카드는 'Z세대'를 겨냥한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Z세대는 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이다. 

국민카드는 차별화된 개성 표현을 추구하는 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온라인 패션 편집샵 '위글위글(Wiggle Wiggle)'의 통통 튀는 색깔과 독창적인 패턴을 디자인에 담은 '위글위글' 디자인을 기본형으로 내세웠다.

아울러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9개 영역을 선정, 이 곳에 할인 혜택을 집중했다.

할인 영역은 ▲편의점(CU편의점) ▲커피(스타벅스) ▲영화(CGV) ▲쇼핑(텐바이텐) ▲온라인간편결제(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SSG페이) ▲뷰티(올리브영·안경점) ▲온라인서점(YES24·교보문고) ▲문화(인터파크티켓)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이다.

편의점·커피·영화·쇼핑은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온라인간편결제·뷰티·온라인서점·문화는 건당 2만원 이상, 대중교통은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건당 최대 2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월 최대 할인 폭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 60만원 이상 시 2만원까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실용적 소비를 지향하는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에게는 8월 말까지 쇼핑과 간편결제 영역 할인 혜택을 2배로 제공한다. 또 카드 발급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파우치, 피크닉 매트 등 위글위글 상품이 담긴 랜덤 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