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구직자 7만명 몰려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08 09:32
등록일 2020-06-08 09:32

9년간 1만5906명 취업 성공… 6만2000여개 일자리 정보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은행은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7만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 중이라고 8일 밝혔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1년 1월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KB굿잡을 통해 지금까지 1만5906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 6월 현재 KB굿잡을 통해 제공한 일자리 정보는 누적 6만2000여개에 달한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트렌드에 발맞춰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은행 측은 "처음으로 진행하는 단독 온라인 취업박람회임에도 불구하고 개최 첫날부터 6일 동안 7만명이 넘는 취업준비생이 참여하는 등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못지않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300여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었던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며 준비단계에서부터 성황을 이뤘다. 이에 최종 307개 참가를 확정, 기존 200여개 규모에서 크게 확대했다.

이번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직자들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온라인 취업컨설팅 ▲동영상 취업강좌 ▲온라인 잡콘서트 ▲온라인 직업심리검사 ▲창업 컨설팅을 제공하는'KB소호컨설팅' ▲일하기 좋은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PR챌린지' 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KB굿잡 사이트·모바일앱 회원가입 → 박람회 참가신청 → 이력서 등록 → 입사지원'의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통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박람회 운영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일자리 창출 지원에 앞장서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박람회에 많은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이 참여해 주시어 감사드린다"며 "6월 1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여러분의 더욱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