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노웅래  “문재인 대통령 제안 ‘한국형 뉴딜 정책’ 과제·전략, 적극 발굴-지원"
박재호 기자
수정일 2020-06-05 15:03
등록일 2020-06-05 15:02

‘디지털 뉴딜 라운드 출범식 및 기념 포럼’ 주최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국회의원

[공감신문] 박재호 기자=더불어민주당 노웅래 국회의원은 5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디지털 뉴딜 라운드’와 공동으로 ‘디지털 뉴딜 라운드 출범식 및 기념 포럼’을 주최한다.

디지털 뉴딜 라운드는 최근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에서 디지털 뉴딜을 특화해 민간, 공공기관 차원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디지털 뉴딜 전략 및 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신산업·신시장·신일자리를 창출로 연결하기 위한 회의체다.

디지털 뉴딜 라운드는 올해 2월 정보통신 유관 공공기관, 관련 기업, 전문가 등이 참여한 ‘혁신성장협의회’ 주도로 결성됐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공식 출범식을 연기하다가 최근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한국형 뉴딜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서 출범하게 되는 것이다.

이날 행사는 정만기(한국자동차산업협회) ‘디지털 뉴딜 라운드’ 임시 의장의 사회로 공동수석대표(국회의원 노웅래, 노규성 회장 한국생산성본부) 선출 및 취임 등 디지털 라운드의 향후 운영 등에 관한 안건을 통과 시킨다. 이후 노규성 회장의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한 제언’ 발제와 함께 공동대표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노웅래 의원은 “지금 우리는 코로나 전쟁을 하고 있지만 동시에 코로나 전쟁 이후도 대비해야 한다”면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제안하신 ‘한국형 뉴딜 정책’ 과제 및 전략들을 디지털 뉴딜 라운드를 통해서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