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우리은행, 테크핀 기업과 손잡고 혁신금융 속도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04 16:43
등록일 2020-06-04 16:43

토스에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오픈… 신용대출 오픈API 공동 개발
/우리은행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우리은행이 테크핀 기업들과 협업해 혁신금융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토스'와 함께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6월 '오픈API 플랫폼'을 오픈하고 개발자들에게 자체 오픈API를 개방한 상태다.

이번에 선보인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는 토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의 '우리원(WON)하는 직장인대출'을 비롯한 여러 금융사의 대출상품을 비교 분석할 수 있게 했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과 토스는 신용대출 오픈API를 공동 개발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신용대출을 시작으로 부동산·자동차 대출로 오픈API를 확대하는 것을 토스와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오픈API를 활용해 지난해 9월 뱅크샐러드의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소액대출상품인 '우리비상금대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11월에는 피노텍과 업계 최초로 은행간 '대환대출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더 다양하고 폭넓은 테크핀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금융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