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B국민은행, '환경의 날' 발맞춰 친환경 캠페인 전개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04 11:05
등록일 2020-06-04 11:05

종이통장·전기사용·일회용품 줄이기 방점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은행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친환경 캠페인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 웨이브(Green Wav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KB 그린 웨이브는 종이통장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먼저 오는 5일부터 6월 말까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입출금 계좌 신규 시 '요구불통장 미발행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ARS를 통해 '기존 종이통장 사용하지 않기 이벤트'에 동참한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단 선착순 고객 1만명, 3500명에 한정한다.

'KB슬전생(슬기로운 절전 생활)' 이벤트도 준비했다.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방식으로 에너지를 아껴 이를 '전력수요자원(DR: Demand Response) 거래시장'에 판매하고, 아낀 전기로 얻은 수익금은 에너지 소외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일회용품 및 소모품 줄이기'도 실천한다. 영업점에서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은품에 대해 친환경 포장, 포장 간소화를 추진한다. 본부부서는 종이 사용량 감축을 위해 태블릿PC로 전자 보고를 하는 등 업무효율화와 스마트 워크를 생활화하기로 했다.

이밖에 KB국민은행은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으로 지속적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건물지원사업에 참여해 은행이 보유한 건물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치를 추진 중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환경보호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