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신차 구매자금대출도 '언택트'로… 최저 연 3.9% 우대금리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6-04 10:28
등록일 2020-06-04 10:28

하나캐피탈, '1Q 다이렉트 오토론' 출시
/하나캐피탈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하나캐피탈은 비대면 다이렉트 신차 구매자금대출 상품인 '원큐(1Q) 다이렉트 오토론'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신차 구입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 웹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단하고 편리하게 구매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서류 작성이나 차량에 대한 근저당 설정도 필요 없다. 

회사는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한 통합한도 시스템을 적용해 구매하는 차량 선택만으로 편리하게 한도를 조회할 수 있고, 별도 서류 작성 없이 전자약정으로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며 "구매 차량에 대한 근저당권 설정이 없어 손님의 이용 편의성과 대출 상환 후 설정 해지의 번거로움 및 비용 부담을 없앴다"고 설명했다.

또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과 고도화된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해 대출 신청부터 약정까지의 시간을 최소화 한 점이 눈길을 끈다. 

생산성 증대에 따른 효과는 인하된 금리 혜택으로 구현했다. 대출금액은 차량 가격의 최대 100% 까지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72개월까지로, 최저 연 3.9%부터 다이렉트 우대금리 혜택을 적용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향후 원큐 다이렉트 오토론을 손님들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나드림카 채널도 활용할 계획"이라며 "언택트(비대면) 소비 시대를 맞아 비대면 채널을 중심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