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더매칭 플레이스·외식인, 가정간편식 프레시지 공장 투어 진행
전지선 기자
수정일 2020-05-29 13:56
등록일 2020-05-29 13:56

 프레시지 공장 투어/잇츠컴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외식창업 매칭 플랫폼, ’더매칭 플레이스’와 푸드테크 스타트업 ‘외식인’이 식품 및 외식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가정간편식 전문 업체 ‘프레시지’의 공장 투어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간편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과 시스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행사가 열린 프레시지 용인 신축 공장은 약 8000평에 사업비 3000억원이 투입된 대규모 단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업계 관계자 50여 명은 ‘밀 키트부터 밀 솔루션까지 파헤치기’라는 주제와 함께 국내 간편식 시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강의를 듣고, 간편식 제조 과정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더매칭 플레이스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일상이 되면서 HMR이 급성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밀키트 제품의 생산 과정과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업계 성장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