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B국민은행, 크리에이터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29 13:21
등록일 2020-05-29 13:21

샌드박스네트워크와 MOU
김영길(왼쪽)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대표와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가 28일 KB국민은행 삼성동 PB센터에서 크리에이터 전용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민은행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은행은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함께 크리에이터 전용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대표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획사이자 디지털 콘텐츠 제작 선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크리에이터의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상품·서비스 제공 ▲전담 프라이빗뱅커(PB)센터 및 자산관리 원팀(One-Team) 등 차별화된 인프라 지원 ▲은행 플랫폼 기반 고객 마케팅에 대한 자문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실제 이용 사례를 분석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선하고 신상품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뉴미디어 시장의 주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가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고 콘텐츠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