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T, SNS 채널 재정비로 홍보 영역 확대 …"국민기업 가치 제고"
이다견 기자
수정일 2020-05-29 10:39
등록일 2020-05-29 10:39

'광화문 2번 출구' 통합 브랜드로 새단장
/KT 제공

[공감신문] 이다견 기자=KT는 자사 홍보실이 운영해온 기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재정비해 신규 채널을 개설하는 한편 기존 채널에 대한 개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튜브·네이버 TV·네이버 블로그·네이버 포스트·인스타그램으로 구성된 KT 홍보실의 신규 SNS 채널은 광화문 사옥이 위치한 광화문역 2번출구를 모티브로 '광화문 2번 출구'라는 통합 브랜드로 새 단장했다. 이를 통해 '광화문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키 메시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2번 출구를 상징하는 '2xIT' 로고에는 135년간 대한민국 ICT산업을 이끌어온 IT기업으로서의 상징성도 더했다.

KT는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통신3사 최초로 동영상 보도자료를 주기적으로 배포해 텍스트 중심의 고객 소통을 넘어 비주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서는 ‘라떼, 치노, 이다’라는 세 명의 가상 캐릭터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일상을 담아냄과 동시에 팔로워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들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에서는 기술이 바꿀 미래 사회에 대한 이야기부터, 광화문 2번출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를 지향하는 유익한 기업 채널로 만들어간다는 구상이다. 

KT 홍보실장 양율모 상무는 “매체 중심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홍보의 영역을 확장시키겠다”며 “고객 중심의 홍보를 통해 KT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SNS 채널 오픈을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광화문 2번 출구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에게는 아이패드, 2등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