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하나은행, 김수현 내세운 새 광고 '대박 터뜨렸다'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28 14:36
등록일 2020-05-28 14:36

공개 한 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돌파
/하나은행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하나은행은 지난달 선보인 '하나원큐' 새 광고가 공개 한 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투브와 TV를 통해 공개한 새 광고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군 제대 후 브라운관 복귀를 앞둔 한류스타 김수현이 오랜만에 출연하는 광고로, 국내외 팬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며 단기간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광고 영성이 해외 채널에 재가공 돼 업로드 되는 등 큰 호으을 얻고 있다.

이번 광고는 터치 몇 번 만으로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하나원큐 앱의 편의성과 경쟁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메시지를 통해 손님의 기쁨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하나은행의 이미지를 전달했다.

하나은행 홍보부 관계자는 "새 광고모델 김수현이 선보인 하나원큐 광고는 눈에 보이는 실질적인 이익이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직관적인 메시지를 통해 강조됐다"며 "하나은행의 글로벌 경쟁력과 한류스타 김수현의 세련된 이미지가 결합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