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BNK부산은행, 지역 초·중·고등학생 대상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20 17:20
등록일 2020-05-20 17:20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BNK부산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교육지원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간 원격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실시간 원격 금융교육은 원격 교육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해 부산은행 금융교육 강사는 본점에서, 신청 학생들은 각 가정에서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첫 교육은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로 교육을 신청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마련했다.

‘은행에서 하는 일’을 주제로 금융을 친근하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용 통장과 거래신청서를 활용한 ‘통장 만들기 실습’, ‘금융OX퀴즈’ 등을 진행했다.

한편 부산은행 원격 금융교육 신청은 교육부가 운영하고 있는 꿈길 사이트 또는 부산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나종만 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교육 지원 공백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원격 금융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