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B국민카드 새 광고 캠페인, 최단 기간 1000만 조회수 돌파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20 16:44
등록일 2020-05-20 16:44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카드는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방영 12일만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선보인 '이지 카드 시리즈' 캠페인이 세운 기록을 11일 단축한 신기록이다.  2017년 광고 캠페인 '리브 메이트'와 비교하면 무려 3배 이상 빠른 속도다.

그동안 캠페인에서 KB국민카드가 생각하는 쉬운 디지털이 '무엇'인가, 이를 '어떻게' 상품과 서비스에 활용했는가를 이야기 했다면 이번 '디지털 쉽게명'은 KB국민카드가 쉬운 디지털을 이야기하는 이유와 신념을 보여준다.

배우 박서준을 필두로 평창 동계 패럴림픽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한민수 선수, 해금연주가 이다영 씨 등 각계각층의 국민들이 모델로 참여해 어렵게 느껴지는 디지털을 일상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KB국민카드의 디지털 지향점과 신념을 세 편에 나눠 담아 호평을 이끌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캠페인이 역대 최단 기간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시청자들과의 자연스러운 공감대 형성을 꼽았다.

또 기획 단계부터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SNS 노출에 집중하고 유튜브에 적합하게 광고 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촬영 현장의 모습을 담은 메이킹 영상과 NG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