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B국민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개편… 잔액 채우기 등 기능 확대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18 15:10
등록일 2020-05-18 15:10

내달 30일까지 가입 이벤트
KB오픈뱅킹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은행은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KB스타뱅킹'의 오픈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에서 충전 기능을 신설하고 잔액 모으기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충전은 예금·대출 등 거래화면에서 잔액 부족 또는 추가 금액 필요 시 다른 은행의 계좌에서 KB국민은행 계좌로 빠르게 이체 시키는 기능이다. 

거래 중 화면에서 벗어날 필요없이 몇 번의 터치를 통해 다른 은행의 자금을 KB국민은행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충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는 ▲주택청약종합저축·예금·로보어드바이저 추천 포트폴리오 신규 등 금융 상품 시 ▲ 대출이자 입금 ▲공과금(국세·지방세) 납부  ▲펀드 추가입금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 등이다.

잔액 모으기는 말 그대로 다른 은행 계좌에 있는 자금을 KB국민은행 계좌로 모으는 기능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국민은행 계좌까지 포함한 최대 5개 계좌에서 한 번에 출금 후 잔액을 모을 수 있게 했다. 

나아가 잔액 모으기 예약 서비스에 지정한 금액을 주기적으로 모으는 기존 방식 외에 '자투리 모으기'와 '잔액 채우기'를 추가했다. 

이중 잔액 채우기 기능의 경우, 일정 잔액 지정 시 예약일에 부족한 금액만큼 잔액을 채워주기 때문에 카드값 등의 연체나 미납 문제를 방지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KB오픈뱅킹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다른 은행 계좌를 최초로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트롬스타일러, 다이슨 공기청정기, 애플 에어팟 프로 등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선착순 13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오픈뱅킹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금융 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KB스타뱅킹은 언택트(비대면) 금융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날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 'KB마이머니'도 함께 개편해 선보였다. KB마이머니는 국내 시중은행·카드·증권·보험 등 85개 기관의 자산을 통합해 지출·자산을 관리해주는 자산관리 특화 앱이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