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JDC, ‘제주혁신성장센터 네트워킹 데이’ 개최
전지선 기자
수정일 2020-05-18 14:36
등록일 2020-05-18 13:39

운영사들과 교육 및 입주기업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
제주혁신성장센터 코워킹 스페이스인 J-CUBE에서 네트워킹 데이 개최/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난 14일 제주혁신성장센터 코워킹 스페이스인 J-CUBE에서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네트워킹 행사로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4개 특화 사업 분야(ICT 융합창업허브, 친환경 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낭그늘, J-Cube)간의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JDC와 사업 위탁운영사 소속 참석자들은 오찬을 가지면서 각종 지원 사업 안내와 함께 향후 운영방안 및 입주기업들의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JDC는 최근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운영사들과 교육 및 입주기업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네트워킹 데이’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1회씩 사전 신청을 받아 개최될 예정이다.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입주기업들 간 소통을 통해 협업과 교류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성낙창 JDC 산업육성팀장은 “네트워킹 데이를 계기로 제주혁신성장센터 내에서 성장하고 기업들이 서로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나아가 ‘혁신성장 멤버십’이 구축돼 혁신성장센터 출신 입주기업들이 성장해 후배 창업기업들을 이끌어주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