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신한카드 사내벤처,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론칭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14 09:35
등록일 2020-05-14 09:35

다양한 쇼핑정보 수집해 해시태그로 제공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신한카드는 자사 사내벤처 '애드벤처(AdVenture)' 팀이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비포쇼핑(B4Shopping)'을 정식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비포쇼핑은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메신저·문자메시지·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쇼핑정보를 수집, 이를 해시태그(#)로 분류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해시태그를 활용해 한정판·타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 및 할인 정보를 주제·브랜드별로 한 눈에 확인하고 구독할 수 있다. 가령 커피를 좋아하는 고객은 '#커피', 게임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게임' 해시태그를 통해 원하는 상품의 정보만 받아보는 식이다.

애드벤처팀은 해시태그를 결합해 구독하는 기능도 개발해 특허를 신청했다. 한정판 운동화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한정판', '#운동화' 해시태그를 결합해 한정판 운동화 쇼핑정보만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애드벤처팀은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방식을 활용해 비포쇼핑을 개발했다. 린 스타트업은 선(先)출시로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피드백을 정식버전 개발에 도입하는 방식이다.

신한카드 측은 지난해 하반기 선출시해 계획보다 3배 많은 3500번의 다운로드가 발생했으며, 정식 버전 출시 전까지 매주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애드벤처팀은 신한카드 데이터를 결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개발과 다양한 제휴사의 해시태그를 구독하고 쿠폰을 수신하는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해 서비스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

먼저 신한카드 인공지능(AI)팀과 올댓쇼핑을 통해 제휴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제휴사로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2016년부터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신사업을 지속 발굴해 왔으며, 2018년부터는 '아임벤처스(I’m Ventures)'라는 이름으로 사내벤처뿐 아니라 외부 스타트업과도 협력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혁신성장 전략을 기반으로 보다 창의성이 발현되는 조직문화 정착과 더불어 국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