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정세균 "정부는 간호사 여러분과 함께 감염병 이겨낼 것"
전지선 기자
수정일 2020-05-12 10:25
등록일 2020-05-12 09:29

"공공보건 의료체계와 감염병 대응 역량을 획기적으로 보강할 것"
정세균 SNS캡쳐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국제 간호사의 날'인 12일 "감염의 두려움 앞에서도 물러서지 않는 용기와 헌신에 국민 모두 감사와 존경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정세균 총리는 이날 SNS를 통해 "간호사 여러분은 지금도 의료현장에서 쪽잠과 반창고 투혼을 이어가고 있다. 정부는 간호사 여러분과 함께 감염병과의 전쟁에서 꼭 승리할 것"이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이어 “확진자들을 간호하다가 감염되거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는 간호사님들의 빠른 쾌유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제 우리의 국가 역량은 간호사 개인의 희생과 헌신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수준을 뛰어넘었다.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간호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세계보건기구는 ‘간호사가 없었다면 감염병과의 전쟁에서 이길 수 없다. ‘보편적 건강보장(Universal Health Coverage)’이라는 목표 달성에 간호사가 중심에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정부는 공공보건 의료체계와 감염병 대응 역량을 획기적으로 보강하겠다"며 "그러면 간호환경도 개선되고 간호사들이 역량을 발휘할 기회도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