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우리은행, 대학생·신혼부부 등 대상 금융교육 실시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11 09:28
등록일 2020-05-11 09:27

21일 첫 교육… 12월까지 총 8회 교육 예정
/우리은행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우리은행은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청년·신혼부부 주택브랜드 '청신호'도 함께한다.

오는 21일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 등이다.

교육 신청은 '청신호 명동'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청신호 주택 가상체험(VR) 및 주거에 관한 법·금융 상담,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유스(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을 론칭한 후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청신호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