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KB국민은행, "영상통화로 특정금전신탁 가입하세요"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10 09:20
등록일 2020-05-10 09:17

7월 말까지 가입자 1255명에 상품권 증정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은행은 오는 11일부터 영상통화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특정금전신탁을 가입할 수 있다고 10일 밝혔다. 금융권 최초 시도라는게 은행 측 설명이다.

기존 특정금전신탁 가입은 영업점에서만 가능했으나, 지난 3월 금융위원회는 현장 혁신형 자산운용산업 규제 개선의 일환으로 올해 4월 1일부터 영상통화를 활용한 제한적 신규를 허용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영상통화를 통한 비대면 특정금전신탁 가입이 가능하도록 '신탁 비대면 센터'를 설립했다. 

고객은 센터 내 전문 상담원으로부터 해당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신탁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입할 수 있는 신탁상품은 인덱스, 헬스케어, 게임테마, IT업종, 바이오 등 국내외 주식형 및 혼합형의 ETF 신탁상품 28종이다. 대면 상품 대비 0.2 ~ 0.3%p 인하한 보수를 적용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영상통화를 활용한 특정금전신탁 비대면 신규' 론칭을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신탁상품 3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255명에게 1700만원 상당의 상품권 및 모바일 교환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는 비대면을 통한 다양한 신탁상품 가입이 활성화되어 고객의 금융투자상품 선택권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B국민은행이 앞으로 금융소비 방식의 변화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