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5월 8일 어버이날… 언택트로 '차이코프스키 협주곡' 즐기자
염보라 기자
수정일 2020-05-08 09:26
등록일 2020-05-08 09:26

신한카드 유튜브 공식 계정 통해 생방송 송출
신한카드 을지로 사옥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신한카드가 언택트(비대면·Untact) 시대에 발맞춰 차이코프스키 협주곡 콘서트를 유튜브 라이브로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8일 오후 7시 30분 '신한카드 디지털 스테이지(Digital stage)' 두 번째 공연으로 '차이코프스키 협주곡 콘서트'를 신한카드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디지털 스테이지는 문화 예술계를 후원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지친 국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신한카드가 기획한 언택트 공연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26일 밴드 '소란'의 스트리밍 콘서트로 랜선을 뜨겁게 달구며 성공적인 첫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주한 러시아 대사관과 신한카드가 후원한 '한국인이 사랑하는 러시아 음악가 차이코프스키' 연주회다. 

1부에서는 차세대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이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작품번호 35를, 전 세계 투어를 하며 콩쿠르를 석권한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가 피아노 협주곡 2번 작품번호 44를 연주한다. 

2부에선 세계가 인정한 피아니스트 피터 오브차로프가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중 가장 유명한 협주곡 제 1번 작품번호 23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휘는 최영선이, 반주는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맡는다.

신한카드는 향후 러시아 국영 방송(KULTURA)과 협업해 '볼쇼이 발레' 등 러시아 현지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독점 공개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더 많은 시청자들이 명연주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과 연계해 문화 예술계를 적극 후원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내달 30일까지 아름인 홈페이지를 통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문화 예술 업계를 돕기 위한 모금 행사를 진행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