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매일유업 성인영양식 셀렉스, 중국 시장 진출
전지선 기자
수정일 2020-04-27 11:25
등록일 2020-04-27 11:07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성인영양식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 글로벌(Tmall global)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작년 중국 출산율은 인구 1000명당 10.48명으로 사상 최저를 기록했다. 반면 스포츠, 식사 대용, 스킨 & 뷰티 관련 성인영양식 시장은 약 7조원으로 매년 빠르게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중국 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라 매일유업은 기존의 영유아식을 앞세웠던 수출 전략에서 성인영양식으로 수출 품목을 확대한다. 

특히,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강하고 개성이 뚜렷하며 건강, 패션,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버링허우(1980년대생)와 지우링허우(1990년대생)를 대상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티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성인영양식 셀렉스 전 제품이다. 분말 단백질 건강기능식 ‘매일 코어 프로틴’ 2종과 단백질 음료 ‘매일 마시는 프로틴’ 2종, 씨리얼바 ‘매일 밀크 프로틴바’ 2종과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슬림25’ 5종으로 제품 구성을 갖췄다. '슬림25'는 중국 소비자 공략을 위한 제품으로 체중 조절이 필요하거나 가볍게 식사 대용을 찾는 성인을 위한 단백질 다이어트 쉐이크다.

매일유업 해외사업본부 담당자는 “향후 중국 스타급 왕홍과 라이브 방송이나 SNS 협업을 통해 성인영양식 시장 침투율을 높여갈 계획”이라며 “셀렉스의 인지도를 높여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요인을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사업에 진출해 출시 1년여 만에 300억 매출을 돌파하며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홈쇼핑 판매 1위(NS홈쇼핑 기준)를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