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스타덤PC방, PC방창업에 먹거리 배달시스템 차별화로 만족도 높여
주현웅 기자
수정일 2020-04-21 13:36
등록일 2020-04-21 13:35

 

사진 제공 : 스타덤PC

최근 코로나19로 자영업과 창업 시장에 그늘이 드리워지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뛰어난 위기 대응능력과 차별화된 전략을 필두로 오히려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브랜드들이 눈에 띈다.  

일부 온라인 관련 업종이나 배달 업종 등이 대표적인데, 그 중에서는 먹거리 메뉴의 파격적인 배달 서비스 시행으로 때 아닌 특수를 얻고 있는 PC방 브랜드도 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이 바로 그 주인공. 업계 최초로 PC방 먹거리 브랜드의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배달 서비스 어플인 배달의 민족을 통해 전국 가맹점에서 실제 판매되고 있는 PC방 먹거리 메뉴를 배달 시행하는 파격적인 도전에 대해 이용자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이다.

가맹점 역시 PC방 이용료와 먹거리 매출에 더해 배달 배출까지 삼중 수익 구조가 형성되어 환영하지 않을 수 없다.  

한편, 스타덤PC방은 전문성이 떨어지는 본사 자체 운영 또는 가맹점 개별 운영의 먹거리 브랜드가 아닌, 프리미엄 먹거리 전문 브랜드 입점으로 PC방에 최적화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메뉴 확보로 먹거리 수익이 전체 매출을 45% 이상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관계자는 “업계 최대 규모의 R&D 센터를 통해 시즌별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한식국밥 대표 브랜드로 '순남 시래기',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 고풍적인 엔틱감성 치킨 대표 브랜드 ‘봉구통닭’, 아메리칸 뉴트로커피 대표 브랜드 카페 ‘데일리티’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본사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피시방창업 브랜드인 만큼, 이들의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간편식부터 양식과 한식 등 PC방을 찾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스타덤PC방은 다양한 방식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다중적 수익 구조로, 위기 상황에서도 매출이 높은 PC방창업 아이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매월 진행되는 게임대회는 신규고객 유입과 함께 단골고객 확보를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특히 PC방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덤PC방은 게임대회의 기획 및 운영의 체계화를 위해 게임 대기업 임원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게임대회 전문 부서를 업계 최초로 구성하고 있기도 하다.

이외에도 피씨방창업 시 위생 관리 측면에서 안심할 수 있는 ‘UV클린데스크’, ‘UV클린헤드셋박스’ 등 자외선 살균시스템에 대해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가맹점 오픈 시 최대 3억원 프랜차이즈론 대출 지원 등 가맹점 대상 다양한 혜택도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특히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위기 상황을 기회로 바꾸는 등 업계에서 특화된 서비스 마련에 성공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본사 차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와 운영 시스템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그 여름, 우리를 떨게했던 추억의 귀신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