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민주당 이해찬 대표, 세종갑 홍성국 후보 지지방문
박진종 기자
수정일 2020-04-05 20:45
등록일 2020-04-05 20:43

이해찬, 홍성국에 " 유권자에 진정성 갖고 다가가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홍성국 세종갑 국회의원 후보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5일 세종을 찾아 홍성국 세종갑 국회의원 후보 캠프에 지지방문 했다.

이해찬 대표는 홍성국 후보를 “민주당에서 경제전문가이자 미래학자로 영입한 후보다. 미래 변화를 살피고 이를 기반으로 사회를 바꾸는 것을 평생 과업으로 삼아온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홍 후보에게 “선거가 열흘 남아있으나, 앞으로 어떤 문제나 변수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신중, 겸손할 것”것을 요청했다.

또, 이 대표는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권자들에 대한 진정성이다. 얼마나 후보자가 진정성을 보이는지가 관건”이라고 조언했다.

이에 홍 후보는 “전국 선거가 쉽지 않은데 이해찬 대표님이 찾아주심에 감사드린다. 세종 시민들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스마트하고, 사회의 변화에 대해 가장 잘 이해하는 분들이다. 유권자들께서 정권 안정에 힘을 모아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이 대표가 불출마 선언한 세종시는 최근 갑·을 지역으로 분구돼 민주당 영입인재 17호인 홍성국 경제대변인이 전략공천 됐다. 이 대표는 홍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