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이솔사업, 친환경 PLA SHEET 부문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1위’ 수상
인터넷뉴스팀 기자
수정일 2020-02-19 23:22
등록일 2020-02-19 15:15

친환경 프라스틱 전문 제조회사인 주식회사 이솔산업이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 1위’ 시상식에서 친환경 브랜드 PLA SHEET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솔산업은 바이오메스 기반의 생분해 수지인 PLA 원료를 사용해 생분해가 가능한 ‘PLA SHEET’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 제품은 식음료, 전기전자, 생활용품 등의 포장에 사용되는 기존의 석유화학 기반의 프라스틱을 친환경 소재로 대체해 가고 있다.

‘PLA SHEET’는 각종 포장재로서의 기능을 다 한 후에 수거 되면 일반 프라스틱 대비 소각 처리시에 CO2 발생량을 현격히 절감 시키고 매립 시에는 180일 이내에 생분해 되어 CO2 와 물로 분해 되어 퇴비화 되므로 미세프라스틱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또한 제품 생산 공정에서 발생된 부산물들은 재활용해 다시 제품생산에 투입되기 때문에 친환경 적인 제품이다.

이솔산업 오흥기 대표는 “옥수수 에서 추출된 원료로 만들어진 PLA를 처음 대하고 프라스틱 대체하며 미세프라스틱에도 자유로울 수 있는 소재는 이것이라고 판단했다”면서 “(주)이솔산업은 무한(無限)하고 친환경 적인 생분해 PLA 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생산을 더욱 강화 하여 환경에 이바지 하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