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김종훈 "20대 국회, 역대 최악 법안처리율"
박진종 기자 기자
수정일 2020-02-07 23:17
등록일 2020-02-07 11:39

‘국민무시, 20대 국회를 말한다’ 토론회 개최..."국민 목소리 제대로 반영 못해"
민중당 김종훈 국회의원
민중당 김종훈 국회의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민주당 김종훈 국회의원(울산 동구)은 6일 “역대 최악의 법안처리율, 여야 대립에 따른 개장휴업 등 국회는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하고 못했다. 일 안하고도 제공되는 특혜들을 폐지하고 직접정치 확대로 국민들이 주권자의 권한을 국회에 행사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김종훈 의원은 이날 울산농업인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 ‘국민무시, 20대 국회를 말한다’를 주제로 국회진단 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민주노총울산지역본부도 공동주최로 참여했다.

첫 발제는 백일 울산과학대 교수가 ‘20대 국회 진단 및 개선방향’을 주제로 선거제도와 입법 등 국회기능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국회에서 본 국회의원’이라는 주제로 직접 발제에 나섰다. 그는 20대 국회를 보내면서 겪은 실제 경험과 노동소외 등 편향된 입법방향에 대한 문제들을 사례를 들어 지적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로 인한 육아공백...“가족돌봄휴가 신청하세요”
[공감신문 정환선 칼럼] 궁궐에서 즐기는 봄나들이 ‘관광’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전략물자 생산기지, 개성공단을 열 자.”
[공감신문 시사공감] “마스크 5부제, 그래도 사기 힘듭니다"…사각지대 놓인 약사는 ‘조마조마’
[공감신문 알쓸다정] 마스크 5부제 대리구매 범위 변경?...어린이-노약자 확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상호 협조와 협동으로 국난(國難)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사람이 움직여야 경제가 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