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엔씨 ‘리니지2M’,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실시
김대환 기자 기자
수정일 2020-01-22 23:06
등록일 2020-01-22 11:37

‘TJ의 얼리버드 쿠폰’으로 원하는 무기 계열의 영웅 클래스 소환 도전 가능
‘리니지2M’,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2M’,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I,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엔씨는 이날 리니지2M의 네번째 영지 ‘오렌’을 공개했다. ‘오렌’은 원작 리니지2에서 ‘상아탑’ 던전과 보스 몬스터 ‘오르펜’이 대표했던 영지다. ‘도마뱀 초원’, ‘티막 오크 전초 기지’, ‘페어리의 계곡’, ‘포자의 바다’ 등 다양한 분위기의 사냥터와 ‘오렌 성 마을’, ‘사냥꾼 마을’로 이뤄져 있다. 초원, 습지, 설벽 등 각 지역의 환경 속성에 따라 다른 방식의 성장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신규 보스 몬스터가 등장했다. 대표 보스는 ‘포자의 바다’에 위치한 ‘오르펜의 둥지’에서 만날 수 있는 ‘오르펜’이다. 원작에서도 유명했던 월드 보스 ‘오르펜’은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인질로 잡고, 사망한 캐릭터를 하수인으로 부활시켜 다른 이용자들을 공격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공략해야 한다.

이용자는 새로운 던전 ‘상아탑’에 도전할 수 있다. 신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마력이 깃든 잉크’와 새로운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던전이다. 1층 개방을 시작으로 다른 층도 순차적으로 열린다.

새로운 영웅 및 희귀 등급 클래스와 신규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도 추가했다.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의 얼리버드 쿠폰’을 상점에 마련했다. 이용자는 ‘TJ의 얼리버드 쿠폰’을 사용해 원하는 무기 계열의 영웅 등급 클래스 소환에 도전할 수 있다. 희귀 등급 이상의 클래스가 소환된다. 

업데이트 사전 등록자들에게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II’, ‘계승자의 장비 상자’, ‘오렌의 비밀 상자’, ‘계승자의 코인’ 등을 증정한다. 이용자는 ‘계승자의 장비 상자’를 열어 기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기본 장비와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II’는 캐릭터에 착용하거나 특별한 컬렉션을 완성하는데 사용된다. ‘오렌의 비밀 상자’를 통해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계승자의 코인’을 이용하면 28일간 매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엔씨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월 5일까지 ‘2020 황금빛 축제’, ‘2020 행운의 쥐를 잡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행운의 신년 코인’, ‘신년 떡국’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로 인한 육아공백...“가족돌봄휴가 신청하세요”
[공감신문 정환선 칼럼] 궁궐에서 즐기는 봄나들이 ‘관광’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전략물자 생산기지, 개성공단을 열 자.”
[공감신문 시사공감] “마스크 5부제, 그래도 사기 힘듭니다"…사각지대 놓인 약사는 ‘조마조마’
[공감신문 알쓸다정] 마스크 5부제 대리구매 범위 변경?...어린이-노약자 확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상호 협조와 협동으로 국난(國難)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사람이 움직여야 경제가 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