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송영길 의원, ‘계양시대’ 의정보고회 개최
박진종 기자 기자
수정일 2020-01-13 22:58
등록일 2020-01-13 18:15

계양테크노밸리·서운산업단지 등 ‘첨단도시’ 계양구 발전상 보고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국회의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국회의원(인천 계양을)은 12일 인천교통연수원에서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계양시대가 열립니다’를 주제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박남춘 인천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지도부, 윤관석 인천시당 위원장, 맹성규·박찬대·신동근·유동수·정은혜 의원, 도성훈 인천교육감, 박형우 계양구청장 등이 현장 축사와 영상으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과 박용범 시의원을 포함한 20명의 인천시의원, 윤환 계양구의회 의장과 김유순·조양희 구의원 등 지역 정치인들이 참석했으며, 주민자치위원회, 보훈단체, 체육단체, 직능단체의 임원진을 비롯한 지역주이 참석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송영길 의원의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을 총망라해 계양구 주민들에게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송 의원은 대통령 직속 초대 북방경제위원장과 러시아 특사 등 중앙 차원의 의정활동을 비롯해, 20대 총선 1호 공약이었던 ‘계양테크노밸리’의 추진과정과 향후 계획을 상세히 보고했다. 

또한 그는 ▲서운산업단지 완공 ▲지하철 9호선 연결 ▲S-BRT 신설 ▲예비군훈련장 이전 ▲아라뱃길 활성화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 등 지역 주민들의 주요 관심 사항 및 지난 4년간 계양구의 발전을 위해 진행된 굵직굵직한 여러 현안 사업들과 성과에 대해서도 중점적으로 보고했다.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