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게임빌, 창립 20주년 맞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김대환 기자 기자
수정일 2020-01-13 22:57
등록일 2020-01-13 10:13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 선도 목표
창립 20주년을 맞은 게임빌 / 게임빌 제공
창립 20주년을 맞은 게임빌 / 게임빌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TOP 20 NEWS’ 인포그래픽을 13일 공개했다. 

게임빌은 2020년을 지난 20년을 되새기고 새로운 도약의 20년을 준비하는 상징적인 해로 지정했다. 20년 동안 모바일게임 분야에 매진해 온 게임빌은 대표작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를 비롯해 세계 최초로 핸드폰을 회전시키며 즐길 수 있는 ‘놈’ 시리즈, 간결한 게임성으로 해외에서 최고 모바일게임에 올랐던 ‘물가에돌튕기기’, 방대한 스토리로 사랑받은 RPG ‘제노니아’ 시리즈 등을 통해 모바일게임 시장을 선도해 왔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는 ‘별이되어라!’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해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를 국내에 선보이며 국민 게임의 귀환을 알린 바 있다. 

게임빌은 지금까지 쌓아온 모바일게임 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넘버원 모바일게임 회사가 되기 위한 각오를 다시 한번 다지고 있다. 

2020년에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가다듬어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며 유명한 영국 유명 레이싱 게임 개발사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Slightly Mad Studios)’와 함께 개발 중인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빌은 계열회사들과의 협력관계도 더욱 공고히 만들어 나가며, 글로벌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응해 앞으로 다가올 20년간의 모바일 게임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그 여름, 우리를 떨게했던 추억의 귀신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