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넷마블문화재단,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
김대환 기자 기자
수정일 2020-01-03 22:51
등록일 2020-01-03 11:53

게임 통한 다양한 여가 및 교육,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해 장병들 사기 증진 기여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에서 열린 ‘1사1병영' 협약식'에서 김광민 을지문덕함장(대령, 왼쪽 세 번째)과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네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넷마블 제공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에서 열린 ‘1사1병영' 협약식'에서 김광민 을지문덕함장(대령, 왼쪽 세 번째)과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네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넷마블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결연식은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과 김광민 을지문덕함장 대령 등 기업 및 군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함정 승함 및 견학, MOU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여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1사1병영’을 추진했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협력하는 활동이다.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해 장애 학생들의 여가 문화를 확대하고 정보 격차를 해소해 온 경험을 살렸다.

‘1사1병영’ 협약에 따라 향후 넷마블문화재단은 함대 내 설치하는 ‘게임문화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게임을 통한 다양한 여가 및 교육 활동을 지원해 부대 내 여가 문화를 증진할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 직무를 희망하는 장병들을 위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각적 지원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나영 사무국장은 “국가 안보를 위해 힘쓰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게임문화체험관’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정보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로 인한 육아공백...“가족돌봄휴가 신청하세요”
[공감신문 정환선 칼럼] 궁궐에서 즐기는 봄나들이 ‘관광’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전략물자 생산기지, 개성공단을 열 자.”
[공감신문 시사공감] “마스크 5부제, 그래도 사기 힘듭니다"…사각지대 놓인 약사는 ‘조마조마’
[공감신문 알쓸다정] 마스크 5부제 대리구매 범위 변경?...어린이-노약자 확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상호 협조와 협동으로 국난(國難)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사람이 움직여야 경제가 돈다.”
배너